신지원에듀  유통관리사
 
Register
회원가입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신지원에듀 원격평생교육원 (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sinjiwonedu.co.kr)를 통하여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또는 이용자) 사이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를 통하여 모든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콘텐츠" 제공행위 및 판매행위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라 함은 "회사"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 및 교육정보 등을 의미하며,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운영자(관리자)"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및 제반서비스의 관리 및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동영상, 각종 파일 및 링크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9. "포인트"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강좌, 교재 등의 구입 및 이벤트 등의 참여에 의하여 "회사"의 방침에 따라 일정액 또는 일정비율로 무상 적립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이 "포인트"는 회사정책에 따라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무상 적립되는 포인트는 일정기간 경과 후 자동 소멸됩니다.
  10. "쿠폰"라 함은 "회사"의 웹사이트 내에서 제공되는 “유료 강의와 교재"를 이용 또는 구매하기 위해 사용되는 가상의 데이터로서 회원이쿠폰을 등록한 후 구입하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② 1항에 정의된 용어이외의, 기타 용어에 대해서는 거래관행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 및 회사 정보의 게시, 약관의 개정, 효력 및 해석)
 
①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회사의 상호, 대표자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웹사이트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게시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동의하기 전에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회원자격의 제한 및 상실, 청약철회, 과오금의 환불, 이용제한, 해제·해지, 이용자에 대한 피해보상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굵고 큰 글씨 등으로 표시하고, 이용자가 그 내용을 쉽게 알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설명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이 약관을 인쇄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는 조치를 취합니다.
④ 회사는 제1항부터 제3항까지를 위반한 경우 이 약관의 전부 또는 일부를 계약의 내용으로 주장하지 못합니다.
⑤ 회사는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그 적용일자 10일(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 또는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공지합니다. 또한, 회원에게는 본 약관 제9조 제1항에 따라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⑥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콘텐츠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⑦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⑧ 회사는 기존 회원이 본 약관 제3조 5항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동 기간 내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⑨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 등에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 가입)
 
① 회사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가입을 희망하는 이용자는 본 약관의 내용을 숙지하여 그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다음 각 호가 포함된 회원가입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제1호부터 제3호까지의 사항은 필수사항이며, 그 이외의 사항은 선택사항입니다. 
  1. 성명(실명)
  2. 아이디 및 비밀번호
  3. 전자우편주소
  4. 기타 회원관리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② 회사는 이용자의 회원 가입신청 시 주민등록번호를 제외한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에 따라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 
  1. I-Pin
  2. 휴대폰인증
  3. 전자우편주소
  4. 기타 본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

③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아니하며, 승낙한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을 사용하지 아니한 경우
  2.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3. 허위정보를 제공한 경우
  4.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5. 회원가입양식 기재사항의 전부 또는 일부 누락의 경우
  6. 회사의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7. 본 약관에 명시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9.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0. 만 14세 미만 이용자
  11. 기타 이용자의 귀책으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12. 1호 내지 11호에 준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하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회원가입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에는 제9조 제1항에 준하여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회원가입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제 5 조 (회원정보의 변경)
 
①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회원의 아이디(ID) 및 비밀번호(PASSWORD) 관리 의무)
   
①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사에 즉시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③ 아이디와 비밀번호 유출에 대한 회원 자신의 통보 및 회사 자체적인 이상 징후 발견 시,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를 받은 즉시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①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의 웹사이트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탈퇴처리를 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② 회원이 제4조 제4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일시적으로 제한 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사유를 통지합니다.
③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되었던 회원이 제4조의 제4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반복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자격이 제한 또는 정지된 후 6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위반행위의 반복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④회사가 제3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에 대한 사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⑤ 회원이 제4조의 제4항을 제외한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⑥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 파기 또는 분리보관 및 마케팅 메일/SMS 수신거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또한, 회사는 객관적으로 계정정보 도용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또는 회원이 계속해서 3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조치가 취해지는 경우, 회사는 조치일 30일 전까지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가 취해진다는 사실, 일시 및 항목을 명시하여 제8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⑦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 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 또는 쪽지, 팝업창, 유·무선 전화(문자 및 SNS 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불특정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상 회사 웹사이트게시판에 공지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특정 회원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과 동일한 방법으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제4조 제1항의 회원가입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콘텐츠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목적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4. 개인정보처리방침
  5.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신원[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대표자의 성명 포함), 주 소, 전화번호 등]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④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